중국 전기차업체 니오(NIO)의 뚜렷한 상승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니오는 지난 8월 11일 발표를 통해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니오의 2분기 총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무려 146.5% 증가한 5억2640만 달러을 기록했습니다.
순손실은 1207억 달러를 기록하며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적자폭이 크게 감소해 전년 동기 대비 166.6% 감소했습니다.
니오의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15달러 손실로 애널리스트 추정치는 0.26달러 손실 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2분기 'ES8'과 'ES6'의 누적 총 인도량은 4만6082대로, 이 중 1만4169대가 올해 인도됐습니다.
니오는 2014년 11월 상하이에서 설립 후 현재까지 모두 SUV 모델에 집중하며 중국 중산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 첫 SUV 전기차 'ES8' 인도를 시작했습니다. 2018년 12 월엔 SUV 전기차 'ES6'를 출시한 후 2019년 6월 인도를 시작했습니다.
니오는 올해 7월 쓰촨성 청두에서 열린 '청두 모터쇼 2020'에서 쿠페형 SUV 전기차 'EC6'를 소개하며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니오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니오는 2020년 3분기 1만1000대에서 1만1500대의 차량을 인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분기 총 매출은 5억7290만~5억96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0.4~129.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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