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갓겜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 블루홀 관련 주식은??

Money(경제와 투자)

by 쾌걸남아 2017. 9. 8. 13:07

본문

반응형

[인기 폭발 갓겜 '배틀그라운드']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게임 제작사 '블루홀'에서 선보인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을 배경으로 100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무기와 도구를 활용해 생존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특별한 마켓팅없이 높은 게임성만으로 흥행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 정식발매를 앞두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정식 발매 전임에도 동시접속자수가 10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 중 동시 접속자 수가 100만명에 이른건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이후 9년만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현재 배틀 그라운드의 '스팀' 판매량도 1000만장에 이르고 있습니다.


글로벌 판매량이 1000만장에 이르는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2~3년에 하나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국내 게임으로는 압도적인 판매량이라고 하구요.


'스팀'의 판매가가 33000원 정도임을 감안하면 현재까지 배틀 그라운드 개발사는 3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와 그에 뒤따르는 매출로 인해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블루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네요.


현재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블루홀의 주식은 장외거래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오늘(8일) 기준으로 블루홀의 장외 주식 거래 가격은 주당 55만원입니다. 


지난 6월 정도에 거래된 가격이 6만원, 현재는 55만원. 불과 3개월이 되기도 전에 약 9배가 폭등했습니다.



블루홀 주식 가격 그래프


[블루홀 관련주는??]


블루홀 주식은 장외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어 직접 거래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면, 현재 상장되어 있는 종목 중에 블루홀과 관련된 종목이 있어 소개합니다.


블루홀과 관련된 주식은 '녭튠'과 '카카오' 입니다.


두 회사 모두 블루홀에 지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넵튠'이 눈길을 끄는데요, 넵튠은 50억원을 투자해 블루홀 주식 약 16만 6천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넵튠은 블루홀 주식을 주당 3만원에 매입했습니다. 블루홀 주식의 폭등으로 인해 보유한 지분 가치가 700억을 넘고 있습니다.


넵튠은 비상장 주식 투자를 통해 자신들의 10년치 영업이익을 거두게 된것입니다.


이로 인해 넵튠의 주식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7월까지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이후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13000원 정도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의 인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넵튠 주가 역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 큰 금액은 아니지만 넵튠 주식을 매입하고 어느정도의 이익을 보고 있는데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있어 추가 매입을 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