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질주하는 배틀그라운드의 인기, PC방 점유율 200만 돌파. 관련주의 향방은??

Money(경제와 투자)

by 쾌걸남아 2017. 10. 10. 01:20

본문

반응형

[배틀그라운드의 그치지 않고 있는 인기]

 

올해 최고의 히트작으로 꼽히는 배틀 그라운드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수 138만을 기록하면서 도타2의 동시접속자 수 기록을 넘어선 배틀그라운드가 이제는 동시접속자수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동시접속자 수 기록은 다른 게임과의 경쟁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지난 추석 연휴간 배틀 그라운드는 동시접속자 수 199만여명을 기록하며 2위 도타2 74만을 여유롭게 제치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동시접속자수 200만명 돌파가 조만간 가능하리라 예상됩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또다른 지표는 PC방 점유율입니다. 이 PC방 점유율에서 배틀그라운드는 인기게임 LoL에 이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LoL과는 5%정도의 점유율 차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체이용가 등급의 롤에 비해 배틀그라운드는 이용 연령제한이 걸려있다 단점을 안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2위를 달성한 배틀 그라운드의 인기가 무시무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 인터넷 기업 텐센트가 주목하는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무한 질주를 거듭하며 세간을 주목을 끌는 동안 중국 거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는 배틀그라운드 개발사에게 눈독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텐센트는 그동안 세계적인 게임개발사를 적극적으로 사들이는 방법으로 성장을 거듭하면서 이제는 삼성을 제치고 아시아 IT기업 중 시가총액 1위에 오른 기업입니다.

 

텐센트는 그동안 국내 게임 개발사에 꾸준한 투자를 해왔는데요, 이러한 텐센트의 레이더망에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블루홀'이 걸려든 것입니다.

 

텐센트는 블루홀 지분인수를 지속적으로 타진해왔지만 결국 블루홀을 설득하지 못하자 일부 벤처캐피털(VC)이 보유한 지분을 사들이는 방향으로 선회하여 약 5%정도의 지분을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텐센트가 블루홀 지분에 투자한 것으로 미루어 조만간 배틀그라운드가 정식 출시되면 배틀그라운드의 판매와 배급에 텐센트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 최대의 게임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텐센트이기에 블루홀에 대한 구애가 계속 이루어 진다면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은 돌풍을 넘어 태풍으로 진화할 것이 불을 보듯 뻔합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성장과 관련주의 향방은??]

 

게임도 좋아하지만 재테크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저이기에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과연 블루홀 주가와 그 관련주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블루홀은 장외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어 직접 투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주식 시장에서 배틀그라운드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이 바로 '넵튠'과 '카카오'입니다.

 

넵튠은 이미 앞선 포스팅에도 올렸지만 블루홀 주식을 16만 6천여주를 매입해 보유하고 있습니다. 50억원을 투자해 현재는 약 1000억원 정도로 가치가 상승했습니다. 넵튠은 이 블루홀 주식의 가치만으로도 최소 1000억원이 넘는 기업 가치를 확보한 것이지요.

 

카카오 역시 블루홀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 자체의 규모에 비해 블루홀 주식의 평가가치는 그리 크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보다는 카카오는 배틀그라운드의 정식 발매 시 배급을 담당할 것으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즉 배틀그라운드가 정식 발매되면 그 이후 카카오의 주식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횟수는 아니지만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인것은 분명합니다. 정식발매까지 꾸준히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이고 그러면 현재보다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저는 비상금을 털어 넵튠 주식에 투자한 상태인데요, 제가 직접 투자해서인지 자꾸 좋게만 보이는듯 합니다.

 

제발 주가도 제 바램만큼 올라줬으면 하네요.

 

P.S. 유튜브를 통해 동물들 영상 자주 보는데요, 여러분도 귀여운 동물들 영상보면서 행복한 시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