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월드컵 남미예선] 아르헨티나 월드컵 탈락?? 메시없는 월드컵 현실화 될까?

카테고리 없음

by 쾌걸남아 2017. 10. 11. 03:08

본문

반응형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 예선 최종전]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약 9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 대륙별 예선이 마무리되어가면서 본선 진출국들이 하나씩 결정되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처럼 축구 약소국으로 평가받는 나라가 본선 진출에 성공하면서 세계 축구팬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반면, 네덜란드와 같은 전통 강호가 본선 진출에서 멀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메시가 속한 아르헨티나 역시 본선 진출 실패의 위기 앞에 서 있습니다. 

[남미 예선 순위]


최종전을 앞둔 현재까지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나라는 브라질이 유일합니다. 


네이마르를 앞세워 월드컵 예선 내내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 브라질은 승점 38을 획득하며 일찌감치 월드컵 본선 카드를 손에 쥐었습니다. 


우루과이도 최종전에서 무승부만 거두어도 자력으로 본선 진출을 이룰 수 있습니다. 


반면 칠레,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 등은 최종전 결과에 따라 본선 진출, 대륙간 플레이 오프 진출 혹은 최악의 경우 예선 탈락 이라는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어지러운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메시없는 월드컵, 현실화 되나??]

다른 팀들도 절박하겠지만 특히 메시라는 세계 최고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아르헨티나는 더더욱 절박한 상황에서 최종전을 치루게 됩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 뿐만 아니라 이과인, 이카르디, 디마리아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빈곤한 득점력으로 남미 예선에서 위태로운 행보를 거듭해 왔습니다. 

지난 페루와의 경기에서도 시종일관 경기를 주도하며 공격을 퍼부었지만 득점에 실패 결국 0-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예선 3경기 연속 무승부라는 결과를 기록하며 본선 진출 조차 장담할 수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된 것입니다. 

아르헨티나는 마지막 에콰도르 원정을 앞두고 있는데요, 에콰도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것이 약 10년전이라고 합니다. 

역대전적만 놓고 보면 아르헨티나는 예선 탈락 일보 직전에 서있는 셈입니다. 

만약 아르헨티나가 본선 진출에 실패해 내년 월드컵에서 메시가 뛰는 모습을 보지 못한다면 많은 축구팬들이 실망할텐데요...물론 저도 엄청 실망하겠지요..ㅠㅜ.

월드컵에서 뛰는 메시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여부는 내일 오전 8시 30분에 펼쳐지는 에콰도로와 아르헨티나의 경기 결과에 달려 있습니다. 



과연 내일 예선 마지막 경기를 끝낸 메시의 표정이 어떨지 궁금해 지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