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 vs 모로코, 과연 승리를 할 것인가??

카테고리 없음

by 쾌걸남아 2017. 10. 9. 22:13

본문

반응형

 

[위기의 한국 축구, 돌파구를 찾을 것인가??]

 

유럽 원정 평가전을 치르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번째 평가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이하 대표팀)은 지난 2017년 10월 7일 2018 월드컵 개최국인 러시아와 유럽 원정 평가전 2연전 중 1차전을 가졌습니다.

 

결과는 2-4 패배. 신태용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앞으로 대표팀에 자신의 색깔을 입히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더불어 러시아와의 평가전에서 최종예선 때 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 공격적인 축구를 하겠다는 목표를 언급했습니다. 

 

경기는 뭐 아시는대로 입니다. 대표팀의 수비수들은 경기내내 불안한 경기력을 불안감을 높이더니 결국 수비 조직력이 붕괴되며 4골이나 실점을 하며 4-2 대패를 당했습니다.

 

▲ 자신의 색깔을 입힌 축구를 하겠다고 밝히는 신태용 감독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보기 드문 장면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바로 김주영 선수의 3분 2 자책골 기록입니다.

 

▲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물

 

 

경기가 끝난 후 네티즌들은 각 커뮤니티에 김주영 선수의 자책골을 비꼬는 게시물 등을 올리며 대표팀의 부진한 경기력을 질타했습니다.

 

 

 

>

 

위는 러시아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 하이라이트입니다.

 

사실 보고 싶지 않은 장면들이 너무 많이 들어 있는 경기라서 올릴까 했지만 그래도 일단 올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주영 선수가 비난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은 2 자책골보다 러시아의 4번째 득점 시 상대 공격수(4번째 득점을 한 미란추크)를 끝까지 쫓아가지 않은 장면에서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동영상으로 1분부터)

 

 

 

러시아와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다시 보시면 아시겠지만 러시아의 공격시 수비수들이 상대 공격수에게 쉽게 뚫리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평가전 상대 모로코는 어떤 팀??]

 

대표팀의 유럽 원정 평가전의 다음 상대는 아프리카의 강호 모로코입니다.

 

 

 

모로코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아프리카 최종 예선 C조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8일 펼쳐진 최종 에선 5차전 경기에서 가봉을 상대로 3-0 완승을 거두며 같은 조의 코트디부아르를 승점 1점차로 밀어내고 조 1위에 올랐습니다.

 

 

모로코는 최종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조2위 코트디부아르와 경기에서 무승부 이상을 거두면 본선진출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모로코는 아프리카 예선 5경기에서 2승 3무, 9득점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수비력이 조 1위를 달리게 하는 원동력으로 꼽힐 만큼 뛰어난 수비력을 갖춘 팀입니다.

 

또한 월드컵 예선을 위해 소집된 모로코의 선수 명단을 살펴보면 노르딘 암라바트(왓포드), 유네 벨란다(갈라타사라이), 우스마 탄난(라스팔마스), 파이살 파이르(헤타페), 메흐디 베나티아(유벤투스), 아시라프 하키미(레알마드리드) 등 유럽 빅리그에서 뛰는 선수가 즐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 선수 구성만 살펴보더라도 러시아보다 나은 전력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모로코전에서 대표팀은 향상된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

 

신태용 호는 스위스에서 모로코를 상대하게 됩니다. 러시아에게 대패를 당한 후 경기이기 때문에 감독과 선수들의 마음가짐이 다르긴 할테지만, 마음가짐으로만 되지는 않죠.

 

 

 

월드컵 예선 내내, 그리고 지난 경기까지 이어지고 있는 중국 진출 선수들에 대한 '중국화 논란'과 공격수들의 빈곤한 결정력 등 대표팀이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산더미 같습니다.

 

특히 4실점이나 기록한 수비는 '변형된 3백'이라는 실험적인 전술과 '중국화' 논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수비수들의 부진한 경기력과 허술한 조직력 등 그야말로 문제 투성이 입니다.

 

첫 경기 이후 다소간의 시간동안 대표팀이 훈련을 통해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겠지만 모로코의 탄탄한 조직력을 이겨내고 뛰어난 모습을 보여줄지는 의문입니다.

 

[모로코 전 승리의 향방은??]

 

 

모로코는 월드컵 에선에서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수비력에 비해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약해 보입니다.

그러나 모로코가 지난 가봉과의 경기에서 3골을 기록한 것에서 증명되듯이 공격진을 구성하고 있는 선수들이 언제든 득점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 대표팀의 허술한 수비력을 고려하면 과연 모로코의 공격을 무실점으로 막아낼 수 있을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마음 편해 보이네요.

 

물론 대표팀의 선전을 기대하지만 모로코의 수비를 공략하는 것은 어려워 보이는 만큼 모로코에게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